무시무시한 파충류

원제 Snakes and Other Reptiles

메리 폽 어즈번, 나탈리 폽 보이스 | 그림 살 머도카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13년 3월 27일 | ISBN 978-89-491-8613-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38x205 · 120쪽 | 연령 7세 이상 | 가격 7,500원

도서구매
무시무시한 파충류 (보기) 판매가 6,750 (정가 7,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다양한 정보와 사실적인 그림으로 만나는

무시무시한 뱀과 파충류 이야기

20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1억 1,000만 부 이상,

국내 450만 부 이상 팔린 어린이 책의 베스트셀러

「마법의 시간여행」과 함께 읽는 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지식 백과사전 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24권 『무시무시한 파충류』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모험 동화의 형식으로 사회, 역사, 과학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달해 주는 「마법의 시간여행 Magic Tree House」 시리즈의 저자 메리 폽 어즈번이 직접 자료들을 조사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감수를 받아 쓴 본격적인 어린이 백과사전이다. 잭과 애니 남매가 시간여행을 다녀온 후 다 풀지 못한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직접 조사하여 친구들에게 들려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보다 쉽고 친근하게 지식을 전달한다.

『무시무시한 파충류』는 뱀, 악어, 도마뱀, 거북 등 파충류에 관한 신기하고 놀라운 정보를 담았다. 사는 곳, 먹이, 짝짓기, 휴면 등 파충류의 생태를 알려 주면서 주위 환경에 따라 체온이 변하고, 몸이 자라거나 피부가 오래되면 허물벗기를 하는 파충류의 독특한 특징들을 두루 설명한다. 더불어 뱀을 비롯한 여러 가지 파충류를 종류별로 소개하면서 뱀의 독을 해독하는 항사독소를 만드는 법, 도마뱀붙이가 벽에 붙어 기어갈 수 있는 이유와 같이 흥미로운 정보를 들려준다. 나아가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무서운 동물로 여겨졌던 뱀이 질병을 퍼트리는 들쥐를 잡아먹어 생태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깨우쳐 준다. 또한 사람들이 파충류를 억지로 이주시키는 것은 생태계의 균형을 깨는 일임을 알려 주고, 멸종 위기에 처한 파충류를 보호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필요성을 일깨운다.

자기 머리보다 큰 알을 삼키는 뱀, 공격을 받으면 상대방에 눈에다 피를 쏘는 도마뱀, 혀를 길게 내민 카멜레온 등 다채로운 파충류의 모습을 다양한 사진과 그림으로 보여 주어 아이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책을 읽은 후 궁금한 것을 스스로 찾아볼 수 있도록 박물관, 도서관, 인터넷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이 시리즈와 함께 읽는 「마법의 시간여행」은 1992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2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미국은 물론,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 어린이들과 부모들, 교사들의 사랑을 받아 온 대표적인 어린이 교양서이다.

편집자 리뷰

● 다양한 사진과 사실적인 그림으로

사회, 과학, 역사적 지식들을 전달하는 어린이 백과사전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는 주인공이 책, 박물관, 인터넷 등을 통해 조사한 자료를 직접 전달하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했다. 또한 너무 많은 지식을 열거하는 대신 꼭 필요한 사항들을 쉬운 표현으로 풀어 써서 저학년 아이들도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다.

이 시리즈는 각 주제에 관하여 어린이가 궁금해 하며 꼭 알아야 할 내용을 풍부한 관련 자료와 함께 설명한다. 역사의 현장 또는 박물관 안에 보관되어 있는 각종 유물들의 사진과 미국 항공 우주국(NASA), 영국 과학 박물관, 캐나다 문명 박물관, 미국 국립 지질조사국, 영국 국립 해양학 센터 등 여러 전문 기관에서 제공한 사진들이 실려 있으며 각 사진마다 출처를 밝혀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에서도 삽화를 맡았던 살 머도카가 과거의 모습을 사실적인 그림으로 재현하여 보여 준다. 전문적인 단어의 뜻이나 재미있는 사실들을 각 페이지의 가장자리에서 따로 설명해 주고, 내용 중에서 핵심적인 사실 또는 단어들을 책의 중간 중간에 눈에 잘 띄게 정리해 놓아 더욱 기억하기 쉽도록 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하여 아이가 실제로 탐험을 하듯 재미있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한다.

책의 뒷부분에는 관련 자료들의 리스트와 찾아보기가 있다. 책을 읽은 다음에 더 많은 자료를 찾고 싶어 하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 주기 위하여 주제와 관련된 책, 박물관, 웹사이트 등의 정보를 수록해 놓았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도서관이나 박물관에서 자료를 찾을 때 유의해야 할 사항들도 적어 놓아 자료 찾기를 도와준다.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빨리 찾아볼 수 있도록 찾아보기 페이지도 마련해 두었다.

 

● 어린이 독자와 직접 소통하는 작가

작가 메리 폽 어즈번은 책을 쓰기 전에 항상 많은 어린이 독자들과 편지와 이메일을 통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디어를 얻는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흥미로워 하고 알고 싶어 하는 요소들을 잘 포착해 낸다. 또한 책에 다양하고도 정확한 정보를 담기 위하여 각지의 전문가와 전문 기관에 자문을 구하고 외국까지 직접 답사하러 가는 일을 마다하지 않는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자료들을 조사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메리 폽 어즈번의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시리즈에는 어린 독자들이 성장하면서 알고 싶어 하는 다양한 지식들이 풍부하다.

 

● 무시무시한 파충류

뱀, 악어, 도마뱀, 거북 등 제각기 독특한 특징을 지닌 파충류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킹코브라는 한 번 물 때 코끼리 한 마리나 사람 20명을 죽일 수 있을 만큼 많은 독이 나오고, 살모사는 입속에 독니를 숨겨 두었다 필요할 때만 꺼내 쓰며, 도마뱀의 일종인 자라구아는 몸길이가 2.5센티미터도 안 될 만큼 조그마하고, 장수거북은 100년도 넘게 산다. 이 책은 파충류에 대한 과학적인 정보는 물론이고 사람들과 파충류 사이에서 일어난 재미난 역사와 문화도 다룬다. 오랜 옛날 중국에서 거북의 등껍질을 보고 미래를 점쳤던 이야기, 얼마 전 미국 플로리다 주의 하늘에서 도마뱀이 쏟아져 내린 사건, 뱀독을 이용해 개발한 심장 약과 고혈압 약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작가 소개

메리 폽 어즈번

미국에서 태어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연극을 공부했고,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종교학을 공부하기도 했다. 졸업 후에 그리스의 크레타 섬에 있는 동굴에서 생활하기도 했고, 유럽 친구들과 함께 이라크, 이란, 인도, 네팔 등을 비롯한 아시아 16개국을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다. 여행 중에 아프가니스탄에서 지진을 겪기도 하고, 히말라야에서 독이 몸에 퍼져 목숨을 잃을 뻔 하기도 했다. 고향으로 돌아온 뒤에는 윈도 디스플레이어, 병원 조무사, 식당 종업원, 바텐더, 어린이 책 잡지 편집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며 생활했다. 워싱턴에서 관광 가이드로 지내던 연극배우이자 감독, 극작가인 지금의 남편 윌 어즈번을 만나 결혼했다. 청소년을 위한 소설 『최선을 다해 뛰어라』라는 작품을 쓰게 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17여 년 동안 50여 권 이상의 어린이 책을 썼다.

"메리 폽 어즈번"의 다른 책들

나탈리 폽 보이스

나탈리 폽 보이스는 동생 메리 폽 어즈번과 함께 부모님을 따라 세계 곳곳을 누비며 자랐다. 현재 매사추세츠 주 버크셔 구릉지 근처에 살면서 동생과 함께  「마법의 시간여행 지식탐험」 시리즈를 썼다.

"나탈리 폽 보이스"의 다른 책들

살 머도카 그림

지금까지 200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렸다. 어린이를 위한 오페라 대본을 쓰고 단편 영화를 만들기도 했다. 현재 부인 낸시와 함께 뉴욕에 살며 파슨스 디자인 스쿨에서 작문과 삽화를 가르치고 있다.

"살 머도카"의 다른 책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슈퍼걸스!」 시리즈, 「빅 네이트」 시리즈,「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