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에 이은 전 세계 베스트셀러 2위

구스범스 24. 저주 받은 소원

원제 GOOSEBUMPS 12 : BE CAREFUL WHAT YOU WISH FOR

R.L. 스타인 | 그림 김숙경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16년 9월 30일 | ISBN 978-89-6548-336-6

패키지 소프트커버 · 변형판 140x205 · 176쪽 | 연령 10세 이상 | 가격 8,500원

시리즈 구스범스 24 | 분야 읽기책

도서구매
구스범스 24. 저주 받은 소원 (보기) 판매가 7,650 (정가 8,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국내 25만 부 판매 돌파 구스범스,

이번엔 검은 마녀다!

 

** 전 세계 32개국, 4억 2천만 부 판매

** 기네스북 등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힌 책 2위

** 미국국립교육협회 어린이가 뽑은 최고의 책

** 니켈로데온 키즈 초이스 어워드(Nickelodeon Kids’ Choice Awards) 3회 연속 수상

 

국내 25만 부 판매를 돌파한「구스범스」시리즈. 「해리 포터」에 이어 전 세계 베스트셀러 2위에 오른 이 시리즈가 한국 어린이들에게도 꾸준한 애정을 받고 있음이 입증되었다. 학교, 가정, 동네 등 친근한 생활 반경에서 우정, 성적, 부모님 등 어린이들의 최대 고민거리를 호러 판타지로 엮어 내는 「구스범스」. 핼러윈을 앞두고 출시된 이번 신간은 선선한 가을을 더욱 오싹하게 즐기도록 해 준다.

이번 신간에는 검은 망토 마녀가 등장한다. 거기에 잘 알려진 옛이야기 ‘요술 램프 지니의 세 가지 소원’이 모티프가 되어 상당히 독특하고 신비로운 이야기가 전개된다.

학교 농구 팀의 선수인 사만타는 농구를 잘하는 게 간절한 소원이다. 하지만 능력은 따라 주질 않고, 같은 반 주디스는 예쁜 외모와 놀라운 운동 능력을 선보이며 잘난 체한다. 눈물 나도록 속상한 사만타 앞에 검은 망토 마녀가 나타난다. 사만타가 무엇을 원하든 소원 세 가지를 들어주겠다는데…….

과연 사만타의 세 가지 소원은 무엇일까? 여러분이라면 어떤 소원을 빌까? 그리고 그 소원이 이루어지면 사만타는…… 행복해질까?

편집자 리뷰

“당신이 날 속였어! 속였다고!”
“아니, 난 그저 네 소원을 들어주었을 뿐이란다.”

주룩주룩 비가 내리는 날, 어둑한 동네 외곽의 공원, 우거진 나무들 사이, 사만타는 길을 잃고 헤매는 여자를 만난다. 흐트러진 검은 머리에 웃는 듯 우는 듯 기묘한 표정을 짓는 검은 망토의 여자. 사만타는 어쩐지 지나칠 수가 없어 도와준다.
그 여자는 보답으로 사만타의 소원을 들어주겠다며 새빨간 수정공을 꺼낸다. 수정공에서 새빨간 섬광이 번뜩이고 여자는 순식간에 사라진다.
그다음부터 엉뚱한 일들이 사만타에게 벌어진다. 사만타는 결국 농구 팀 최고의 스타 선수가 되고, 얄미운 친구 주디스를 눈앞에서 사라지게 한다. 하지만 사만타의 간절한 소원은 마치 저주처럼 사만타를 더욱 조롱거리로 만들고, 더 쓸쓸하고 더 고독한 아이로 바꾸어 놓는다.
인간의 끝없는 욕망을 넘겨다보듯 “난 네 소원을 들어주었을 뿐이야.”라고 읊조리는 검은 망토 여자.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법한 간절한 소원을 싸늘한 공포로 바꾸어 놓는 충격적인 이야기다. 이 모든 상황을 되돌리고 싶은 사만타의 마지막 소원이 이 책의 깜짝 놀랄만한 반전이다.

목차

[책 속에서]

소름이 돋고 바윗돌을 삼킨 듯이 마음이 무거워졌다. 태어나서 그런 무시무시한 죄책감을 가져 보기는 처음이었다. 그런 저런 생각들을 다 털어 내고 싶었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 내가 함부로 빌어 버린 소원 때문에 걔들이 죽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자꾸만 나를 괴롭혔다.
- 74쪽

“조심해. 이번이 마지막이야. 소원을 빌기 전에 잘 생각해 봐. 나는 네가 나한테 베풀어 준 친절에 보답하고 싶었을 뿐이야. 네가 소원을 잘못 빌어서 불행해지는 걸 원치 않아.”
클래리사가 자주색 가방에서 새빨간 수정공을 꺼내면서 말했다.
나는 목구멍까지 나왔던 말들을 도로 삼켰다.
- 129쪽

작가 소개

R.L. 스타인

“제 직업은 어린이에게 오싹함을 선물하는 것이죠!”

전 세계 아이들의 열광적인 사랑을 받는 어린이책 작가. 밖에 나가 노는 걸 싫어했던 스타인은 9살 무렵 타자기를 가지고 놀면서 이야기를 짓기 시작하여 재미있는 유머책을 써 냈다. 어른이 된 뒤 어린이를 위한 유머책과 잡지를 만들고 출판사를 운영했던 스타인은, 공포소설 「공포의 거리」시리즈를 쓰면서 작가로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1992년 「구스범스」시리즈가 출간되면서 스타인은 전 세계 32개국에 널리 알려진 스타 작가가 되었다. 「구스범스」시리즈는 지난 30여 년 동안 100권이 넘게 출간되었고, 미국에서 TV 시리즈로 제작돼 3년 동안 방송되었다. 「구스범스」시리즈는 2001년과 2003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어린이책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현재는 「해리 포터」시리즈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어린이책으로 꼽힌다.
http://www.rlstine.com

" R.L. 스타인"의 다른 책들

김숙경 그림

서울과 영국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2007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으며, 그린 책으로는『풍선 바이러스』, 『마음대로봇 』,『달력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길모퉁이 행운 돼지』등이 있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슈퍼걸스!」 시리즈, 「빅 네이트」 시리즈,「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